본문 바로가기
investment story and log

[관심종목] 우노앤컴퍼니

by 흙저씨 2020. 3. 8.

2015년 처음 주식을 접한 후, 최근 약 2년정도의 시간동안 종목검색기를 만드는데 시간을 많이 할애 했는데, 종목검색기에 나타나서 알게 된 종목이다.

 

(아래 내용은 혼자 종목을 분석해보는 개인적인 생각임을 알아주길 바란다)

 

사업내용을 보면, 가발을 만드는 모발과 LCD, 광학 안경 등의 후가공 재료 사업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출처 : DART 

 

사업내용을 더 기술적으로 알아보는 것은 시간 낭비이다.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가' 정도만 알고 있으면 될 것 같다.

 

"흑인 여성들이 많이 사용한다" ???

 

한편, 세계 시장의 경우 주요 소비층은 흑인 여성으로 미국과 아프리카에 많이 분포하고 있으며, 미국이 전체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다. 경기변동의 특성
가발 산업의 주요 소비층은 흑인 여성으로 신체적 특성상 머리가 잘 자라지 않고 쉽게 절단되는 특성이 있어 대부분의 흑인 여성에게는 가발이 생활필수품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득이 떨어지더라도 가발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있다고 볼 수 있으며, 경기 변동에 따른 영향은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사업보고서를 보고, 처음 알게 되었다.

 

재무재표 역시, 나는 전문가가 아니다. DART로 보나, 네이버로 보나 이해하는 것은 나에겐 거기서 거기다.

 

그러니 단순하게 보자

 

 

 

 

- 매출은 꾸준해보임

- 매년 회사는 손해를 보는 중인데, 부채는 크게 늘지 않음

- 손해가 투자활동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보면, 주사업에서 나타나는 부분은 아닌것으로 보임

- 유보율과 현금배당을 매년 하고 있음???????

 

이제 관련 뉴스를 간단하게 찾아보자.

 

'우노앤컴퍼니' , '탈모현황' 등 생각나는 몇가지 단어들을 구글에 검색해봤다.

 

 

 

 

 

 

 

화학사업에 대해서는 나중에 재료로 엮어서 올릴 수도 있겠지만 , 한번에 나오지 않는 내용을 억지로 찾고 싶지는 않았다.

 

정리해보면,

 

가발사업을 하는데, 제품에 대한 꾸준한 소요가 있다.

최근 몇년간 손해는 나지만, 재무는 비교적 탄탄하다.

매각 이슈가 있다.

탈모는 늘어나는 추세이고, 아직 완벽한 치료제는 나오지 않았다.

가발 또는 모발이식이 현재 가장 빠른 해답이다.

 

그렇다면 차트를 보자...

 

 

주가는 엄청난 요동을 치는 편은 아닌 것 같다.

 

차트와 주가를 보았을 때, 3000원 중반정도 된다면, 매력적으로 보일 것 같다.

 

상장주식수가 적다

 

유통주식비율은 외부에서 장난치기 좋아 보인다.

 

최근 역대급 거래량이 발생하였으며, 주가는 하락의 힘을 멈추는 것으로 보인다.

 

* 3천원 초중반의 가격에서 매수 고려 예정